제15회 광주비엔날레
D-
제목(재)광주비엔날레-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MOU



()광주비엔날레-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MOU


10일 전일빌딩245서 개최시너지 효과 기대  

(재)광주비엔날레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업무 협약식 기념 촬영 모습..JPG

 

 

 

()광주비엔날레(대표이사 김선정)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이 지역 문화 예술 및 콘텐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오후 2시 전일빌딩245 내의 광주콘텐츠허브에서 개최된 ()광주비엔날레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협약식에는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과 신현대 광주비엔날레 사무처장 등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전문 인력 및 자료, 콘텐츠를 공동 활용함으로써 지역 예술 및 콘텐츠 산업 육성과 지역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이 주관하는 행사에 대한 기자재 및 시설 등의 이용 협조 양 기관 사업 추진 시 보유한 네트워크 협력 양 기관의 행사에 대한 홍보 및 정보 제공 협력 등이다.

광주 문화예술계의 대표적인 기관인 ()광주비엔날레와 정보 콘텐츠 산업 육성기관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상호 협력 체계를 마련함에 따라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비롯해 기술 및 기자재 인프라 등의 활용 측면에서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대 광주비엔날레 사무처장은 인사말에서 132020광주비엔날레 준비 과정 속에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보유한 영상 제작 시설 등을 기반으로 더욱 품격 높은 국제적인 전시를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양 기관이 더욱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를 알리는 데 상생하겠다고 말했다.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새롭게 개관하는 전일빌딩 245 내 광주콘텐츠허브에서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새로운 출발과 도약을 의미하듯 기대감과 포부가 크게 다가온다“25년 동안 축적된 광주비엔날레의 네트워크 등이 활용되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도 해외로 발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광주비엔날레 전시팀 062-608-4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