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광주비엔날레
D-
제목8월 25일 작가스튜디오탐방 | 하승완 작가


GB작가스튜디오탐방에서 만나는 하승완 작가


25일 코로나-19 여파 온라인 생중계 진행2020GB_작가스튜디오탐방(8월)_하승완_작가 제공자료_극중 포보스의 등장 150x150 Oil on canvas 2019.JPG

극중 포보스의 등장 150x150 Oil on canvas 2019

 

(재)광주비엔날레는 올해 GB작가스튜디오탐방 두 번째로 하승완 신진 작가를 만난다.
하승완 작가의 동명동에 자리한 작업실에서 GB작가스튜디오탐방이 25일 오후 6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하승완 작가는 신화와 종교에서 나타나는 서사적 구성과 상징적 요소를 차용해 인간의 본질에 대해 회화로 표현한다. 추상과 구상의 경계 속에서 에너지가 넘치는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 있으며, 역동적인 화면 배치와 강렬한 색채, 과감한 생략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20대의 하승완 작가는 젊은 작가만의 참신한 시각으로 인간과 예술에 대한 탐구를 이어오면서 회화의 기본에 충실하되 다양한 매체를 시도하고 있다.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회화학과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하승완 작가는 지난해 광주시립미술관 청년예술인지원센터와 올해 대인예술곳간 묘수 2기 입주작가로 활동하는 등 신진작가로서 왕성하게 창작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광주 오월미술제 <직시, 역사와 대면하다> 전시와 광주시립미술관 기획전 <광주청년작가들-발광> 전시 등 11차례 단체전을 비롯해서 지난해 갤러리 리채에서 개인전 를 개최한 바가 있다.
 이번 작가스튜디오탐방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SNS 생중계 및 광주비엔날레 유튜브를 통해 작가의 작업 세계를 접할 수 있다.
 광주비엔날레 홈페이지 ‘작가스튜디오탐방’ 메뉴를 통해 작가의 리플릿을 다음주부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광주비엔날레 홈페이지 팝업창과 링크를 통해 하승완 작가에 대한 질문(https://url.kr/LJ7ptl)을 24일까지 받는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8월 25일 오후 6시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들을 수 있다.
한편 지역작가 밀착형 정기 프로그램 ‘월례회’의 일환인 ‘GB 작가스튜디오탐방’은 광주·전남 지역에서 동시대 미술 활동을 이어가는 작가를 소개하고 만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작가 연구 프로그램으로 변화했으며, 지역 미술 작가뿐만 아니라 기획자·비평가를 포함하는 등 참여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사전 질문 접수) https://url.kr/LJ7ptl
(문의) 교육행사팀 062-608-4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