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재)광주비엔날레-(재)광주관광재단 MOU

()광주비엔날레-()광주관광재단 MOU

 문화예술 관광 도시 초석

 

()광주비엔날레와 ()광주관광재단이 상호 발전 및 예술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상호 교류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섰다.

(재)광주비엔날레는 14일 오전 1030분 북구 용봉동 제문헌에서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 김선정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 김옥조 광주비엔날레 사무처장, 민난향 경영기획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관광재단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예술관광 대표도시 광주 브랜드 구축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광주비엔날레 성공 개최 협력 예술 분야 MICE(컨벤션, 컨퍼런스, 이벤트 등)행사 유치 협력 양 기관 인적·물적 자원교류를 통한 예술의 도시 광주홍보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5년 동안 축적된 광주비엔날레의 문화예술 자산이 관광 산업과 결합되어 광주시가 문화예술 관광도시로 성장하는 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선정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양 기관이 협력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한 광주의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는 “1995년부터 참신한 기획과 독창적인 작품으로 주목 받아온 광주비엔날레는 예술 여행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관광 자원이라며 광주관광재단 측은 ‘2021 비엔날레 여행의 해로 정하고 광주비엔날레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관광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광주비엔날레 홍보마케팅부 062-608-4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