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광주비엔날레
D-
제목지역작가연구프로그램 “작가스튜디오탐방” | 작가 자료집

지역작가연구프로그램 작가스튜디오탐방” : 작가 자료집

Research Program on Local Artist “Artist Studio Visit” : Artist Book

 

1.작스탐_작품-비평(조현택)-11-2.jpg

()조현택, 살아있는 사진조각 프로젝트, 2020

()김병수, ‘사진의 존재론을 미학적으로 체험하기’, 2020

 

2.작스탐_작품(강연균)-9-1.png

()강연균, 하늘과 땅 사이 1, 1981, 종이에 수채, 193.9×259cm ©사진제공: 조인호 광주미술문화연구소 대표

()강연균, 하늘과 땅 사이 2, 1981, 종이에 과슈, 89.4×130.3cm ©사진제공: 조인호 광주미술문화연구소 대표

 3.작스탐_작품(조진호)-10-3.jpg

()조진호, 고향--어머니, 1986, 한지에 수묵, 100×69cm

()조진호, 남도의 봄, 2002, 종이에 수채, 162.2×112.1cm

 4.작스탐_작품-비평(오용석)-8.png

()오용석, Carousel, 2020, 캔버스에 유화, 145×112cm

()김성우, ‘이종적 존재, 어쩌면 가장 보통의 존재

 

7.작스탐_목차-5.png

지역작가연구프로그램 <작가스튜디오탐방> 작가 자료집 목차

 

 

()광주비엔날레 <작가스튜디오탐방>20178월에 시작하여, 35명의 작가와 작품 세계를 만나왔습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원로작가를 비롯하여 다양한 연령과 매체의 작가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 월례회 형식의 <작가스튜디오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은 작가와 작품을 직접 대면하며, 미술에 대한 친밀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광주비엔날레는 플랫폼을 통해 작가들은 서로의 스튜디오를 방문하면서 상호네트워크와 작가의 성장을 돕는데 기여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2020년은 코로나 펜데믹이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작가스튜디오탐방의 형식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존작가와 작품, 그 작품이 창작되는 공간의 탐방이라는 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과 작가와 평론가의 토크 방식으로 전환하여 온라인 참여의 기회를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책은 그동안 대면과 비대면 방식의 광주비엔날레 작가스튜디오탐방을 통해 소개되었던 작가 총 35명의 주요 작업들과 작가노트 등을 담은 자료집이자, 지면을 통한 또 다른 전시이기도 하겠습니다.

 

 지역작가연구프로그램 <작가스튜디오탐방> 자료집은 첨부파일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자료집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광주비엔날레와 프로그램 참여 작가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통한 허가 없이 여기에 담긴 모든 내용 및 자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어떠한 형태로든 무단으로 복사 또는 전재하거나 변형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Managing Editor : 김보경

Design : 최지선(사각프레스)

Assistant : 김주영

 

Publish : ()광주비엔날레 전시부 교육행사팀

Artist : 강연균, 강운, 권승찬, 김설아, 노여운, 문유미, 박남재, 박상화, 박성완, 박일구, 박태규, 박화연, 송필용, 신호윤, 오용석, 우제길, 이강하, 이매리, 이세현, 이연숙, 이이남, 이인성, 이정록, 임현채, 정광희, 정선휘, 정운학, 주라영, 조진호, 조현택, 최순임, 하루·K, 하승완, 한희원, 황영성

Info : 182*257mm(B5)/360p/비매품

 

작가 자료집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