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자료
자료실
2011광주디자인비엔날레 폐막식 10월 23일 개최
세계적 디자인 축제로 자리매김한 2011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52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오는 23일 폐막식을 갖는다.
폐막식은 광주시립미술관 본관 1층 로비에서 23일 오후 7시 20분부터 약 100분간 진행된다.
이 날 폐막식에는 재단 이사장 강운태 광주시장, 이용우 대표이사, 승효상 총감독, 큐레이터, 재단 임직원, 도슨트, 자원봉사자, 후원사 관계자를 비롯한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CNS금관5중주의 공연으로 막을 연 폐막식은 올해 행사 사진을 담은 영상파노라마, 정책연구실장의 경과보고, 자원봉사자의 참여소감 낭독, 시민참여프로그램 입상자 시상, 이사장의 격려사와 총감독의 감사 인사를 거쳐 아이리아 퓨전국악단의 연주와 만찬으로 마무리된다.
또 부국철강(주), 기아자동차(주), 정인욱학술장학재단, (주)광주신세계, (주)광주은행, 신한카드(주), (주)씨피에스, (주)프리그램, (주)대중종합관리시스템 등 후원사와 공동마케팅업체, 협력기관 등 9개 단체에 감사패가 증정될 계획이다.
(재)광주비엔날레 이사장 강운태 광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국제 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낸 이번 행사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세계 디자인 담론의 흐름을 주도하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초석을 다졌다.”며 “디자인비엔날레를 지지하고 호응해 준 광주 시민과 전국에서 다녀간 관람객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할 예정이다.
승효상 총감독은 감사인사에서 “이번 디자인비엔날레는 디자인에 대한 본질적 가치를 재정립하고 새로운 디자인 문화를 전세계 알린 대회였다.”며 “성공적인 디자인비엔날레 개최에 큰 힘을 실어 준 재단 임직원 및 도슨트, 자원봉사자, 후원사, 협력업체에게 큰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할 예정이다.
<(재)광주비엔날레 시민참여축제팀 062-608-6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