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1광주디자인비엔날레 폐막식 10월 23일 개최

2011광주디자인비엔날레 폐막식 10월 23일 개최

 세계적 디자인 축제로 자리매김한 2011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52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오는 23일 폐막식을 갖는다.
 폐막식은 광주시립미술관 본관 1층 로비에서 23일 오후 7시 20분부터 약 100분간 진행된다.
 이 날 폐막식에는 재단 이사장 강운태 광주시장, 이용우 대표이사, 승효상 총감독, 큐레이터, 재단 임직원, 도슨트, 자원봉사자, 후원사 관계자를 비롯한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CNS금관5중주의 공연으로 막을 연 폐막식은 올해 행사 사진을 담은 영상파노라마, 정책연구실장의 경과보고, 자원봉사자의 참여소감 낭독, 시민참여프로그램 입상자 시상, 이사장의 격려사와 총감독의 감사 인사를 거쳐 아이리아 퓨전국악단의 연주와 만찬으로 마무리된다.
 또 부국철강(주), 기아자동차(주), 정인욱학술장학재단, (주)광주신세계, (주)광주은행, 신한카드(주), (주)씨피에스, (주)프리그램, (주)대중종합관리시스템 등 후원사와 공동마케팅업체, 협력기관 등 9개 단체에 감사패가 증정될 계획이다.
 (재)광주비엔날레 이사장 강운태 광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국제 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낸 이번 행사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세계 디자인 담론의 흐름을 주도하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초석을 다졌다.”며 “디자인비엔날레를 지지하고 호응해 준 광주 시민과 전국에서 다녀간 관람객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할 예정이다.
 승효상 총감독은 감사인사에서 “이번 디자인비엔날레는 디자인에 대한 본질적 가치를 재정립하고 새로운 디자인 문화를 전세계 알린 대회였다.”며 “성공적인 디자인비엔날레 개최에 큰 힘을 실어 준 재단 임직원 및 도슨트, 자원봉사자, 후원사, 협력업체에게 큰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할 예정이다.
<(재)광주비엔날레 시민참여축제팀 062-608-6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