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광주비엔날레 통합웹사이트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상 수상


 


광주비엔날레 통합웹사이트가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에서 웹사이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IBA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서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지난 15일 IBA는 미국 워싱턴에서 제9회 국제비즈니스 대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재)광주비엔날레는 지난 7월9일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새로 구축된 홈페이지는 광주비엔날레,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광주폴리를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전시, 부대 행사 등 재단의 각종 행사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통합검색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또 과거 홈페이지가 다소 국내 인터넷 사용 환경과 이용자 중심으로 제작되어 해외에서 접근이 어려웠다는 의견을 반영해 영문 사이트 메뉴를 개발하고 콘텐츠를 강화했다.
 2012 국제비지니스 대상에는 50여 개국에서 32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우리나라는 58개 금상(Gold Stevie)을 수상,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수상국이다. 우리나라 58개 금상 중에서 웹사이트 부문을 수상한 곳은 모두 11곳으로 이 중 문화예술 부문은 (재)광주비엔날레가 유일하다.
 국제비즈니스대상 출품 부문은 경영, 기업/조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고객서비스, 인사, 제품, IT, 웹사이트, 출판 부문 등이 있다. 심사는 5~7월 업계 전문가들이 예비심사를 진행했고 8월초에 진행된 본심은 10개 전문위원회가 구성돼 전 세계 300여 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5시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다.
<문의 (재)광주비엔날레 홍보사업부 : 062-608-4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