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광주비엔날레
D-
제목2014 폴리도슨트 1기 모집
   

2014 폴리도슨트 1기 모집

13일까지 신청서 접수


 

 

  (재)광주비엔날레가 광주 곳곳에 자리 잡은 소형 건축물 광주폴리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 ‘폴리도슨트제’를 운영한다.

 

(재)광주비엔날레(이사장 강운태)는 ‘2014 제 1기 폴리도슨트’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1차 광주폴리에 이어 2차 광주폴리가 추가 제작됨에 따라 기존 폴리해설사에서 폴리도슨트로 명칭을 바꾸고, 폴리에 대해 더욱 건축적이고 미학적인 전문 해설과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재)광주비엔날레는 2011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일환이자 도심 재생 프로젝트로 도심 곳곳에 소형 건축물인 광주폴리를 세우는 광주폴리 프로젝트를 추진했으며, 광주읍성터를 중심으로 한 11개의 1차 광주폴리와 광주천과 광주역 등 도심축을 이루는 8개의 2차 광주폴리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단순히 제작 및 설치에만 머무른 게 아니라 광주폴리가 시민 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폴리투어와 다양한 문화 난장인 폴리데이를 지난 2년 간 꾸준히 진행해왔다.

 

 특히 폴리투어에는 지난 한 해 동안 6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신청해 참가하면서 광주 대표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 폴리투어에는 5여 명의 폴리도슨트가 관람객들과 최접점에서 만나 예술을 통한 새로운 도시 시민 문화를 창출해나가는 폴리의 의미에 대해 논의하고 체험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폴리투어는 점점 다양해지는 관람객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도보투어, 미션투어, 차량투어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폴리도슨트 1기에 참여하려면 폴리에 관심이 있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미술?건축?문화예술분야 전공자 또는 영어해설이 가능한 분, 도슨트 및 해설사, 레크레이션 활동 경험자를 우대한다.  신청은 (재)광주비엔날레 또는 광주폴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방문접수 또는 메일(mijeong.an@gwangjubiennale.org)로 접수하면 된다. 총 5명의 폴리도슨트를 선정할 예정이며, 이달 중 약 5차례 교육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폴리 홈페이지(http://gwangjufolly.org) 참조.

 

<문의 특별프로젝트부(062-608-4263)>